계피의 효능 맛 특징 장단점 종류 알아보기

계피의 효능, 맛, 계피의 특징, 장단점, 종류

계피의 효능 맛 특징 장단점 종류 알아보기

계피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중국, 베트남 등 다양한 나라에서 향신료로 많이 쓰이는 식재료입니다. 특히나 계피는 특유의 향과 단맛 덕분에 수정과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죠. 하지만 이처럼 익숙한 계피지만 막상 제대로 알고있는 사람은 많지 않아요. 그래서 오늘은 계피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계피란 무엇인가요?

계피는 녹나무과의 상록교목인 생달나무 껍질을 말린 것이에요. 주로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생산되며 세계 생산량의 90% 이상이 인도산이랍니다. 이렇게 나무껍질을 말려 만든것이기 때문에 다른 이름으로는 육계라고도 불립니다.

 

계피의 맛은 어떤가요?

계피는 단맛과 매운맛이 동시에 느껴지는 독특한 풍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수정과 같은 음료에 주로 이용되며 설탕 대신 꿀을 첨가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너무 많이 먹으면 위장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적당량 먹는 것이 좋아요.

 

계피의 성분은 어떤가요?

계피는 정유성분 중에서도 매운맛을 내는 신남알데하이드라는 성분이 들어있어요. 또한 유기산류로는 사과산, 주석산, 구연산등이 함유되어있고 칼륨, 칼슘, 마그네슘 같은 무기질도 풍부하게 들어있답니다.

 

계피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계피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이 있어서 수족냉증 완화에 도움이 되고 소화기관을 튼튼하게 만들어줘요. 또한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고 항균작용 및 항산화 작용을 하여 면역력 증진에도 효과가 있답니다. 그리고 혈당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당뇨 예방에도 좋아요. 마지막으로 신경 안정효과가 있어서 불면증 개선에도 좋다고 하네요.

 

계피의 부작용은 없나요?

계피 자체만으로는 특별한 부작용이 없으나 체질에 따라서 맞지 않는 경우가 간혹 발생하므로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 후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임신부나 저혈압 환자분들은 가급적이면 드시지 않는 것이 좋으며 과도하게 섭취 시 구토, 설사, 복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계피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제부터는 좀 더 건강한 음식을 먹고 주변사람들에게 알려줄 수 있겠죠? 다음시간에는 더욱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태그: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