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콜리의 효능 맛 특징 장단점 종류

브로콜리의 효능, 맛, 브로콜리의 특징, 장단점, 종류

브로콜리의 효능 맛 특징 장단점 종류

브로콜리는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항암효과가 뛰어난 채소입니다. 브로콜리는 항산화물질인 설포라판과 인돌화합물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암세포 성장을 억제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또한 비타민C 함유량이 레몬의 2배나 되어 면역력 강화 및 피로회복에 효과적이고 칼슘 함량이 높아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 밖에도 베타카로틴 성분이 피부미용에 좋고 철분성분이 빈혈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이렇게 좋은 브로콜리도 단점이 존재하는데요, 과연 어떤 점들이 있을까요?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브로콜리의 영양성분은 어떤가요?

브로콜리 100g당 칼슘 98mg, 칼륨 210mg, 인 170mg, 철분 1.9mg, 마그네슘 12mg, 아연 0.8mg, 구리 0.4mg, 망간 0.7mg, 셀레늄 18mcg 등 많은 양의 무기질들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루테인이라는 성분은 눈건강에 좋다고 알려져있으며, 베타카로틴은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이 밖에도 식이섬유소가 풍부해서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변비 예방에 탁월하답니다.

 

브로콜리 세척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브로콜리를 물에 살짝 담가두었다가 흐르는 물에 씻어주면 되는데요, 너무 오래 담가두면 수용성 비타민인 비타민C가 빠져나갈 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식초물에 10분 이상 담가두는 방법도 있지만 농약제거효과는 거의 없다고 합니다.

 

브로콜리 보관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브로콜리를 구입하셨다면 냉장보관보다는 냉동보관을 추천드려요. 냉장고에 넣어두면 금방 시들어버리기 때문이죠. 하지만 너무 오래 두면 영양 손실이 크기 때문에 최대 2주 이내 섭취하시는걸 권장드립니다. 만약 장기간 보관해야한다면 살짝 데친 후 소분해서 냉동실에 얼려두시는 걸 추천드려요.

 

브로콜리의 부작용은 없나요?

브로콜리에는 다량의 칼슘이 함유되어 있어서 신장결석 환자에게는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갑상선 질환자 역시 과다섭취시 갑상선 호르몬 분비에 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이렇게 좋은 브로콜리, 안먹을 이유가 없겠죠? 몸에 좋은 브로콜리 많이 드시고 건강하세요!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태그:

댓글

“브로콜리의 효능 맛 특징 장단점 종류” 에 하나의 답글

  1. […] clindamicina pills[…]

    clindamicina pill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